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, 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 성공 개최
페이지 정보
작성자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작성일24-12-02 17:36 조회213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, 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 성공 개최
총 29개소 어린이집 참여... 아동·놀이 중심을 반영한 자연친화교육 전개
【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】
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 ⓒ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3일, 자연친화 어린이집 29개소(△구민회관 △국회제3 △당산1동 △문래동제2 △문래힐스테이트 △별이달이 △서비스에이스하람 △선재 △신길5동 △신길파크자이솔숲 △신일 △아르미 △아이숲 △아이행복 △양평1동 △영등포구청직장 △영등포든든 △영은 △영이 △예쁜아이 △이든 △자연 △작은또래 △즐거운 △참고은 △큰나무 △푸른 △하나푸르니신길 △해솔어린이집)를 대상으로 사업평가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.
이번 사업평가회에서는 ▲2024년 사업보고 및 평가 ▲YDP 행복플러스 공모전 우수 사례 발표 ▲YDP 행복플러스 공모전 시상 등이 진행됐으며, 한 해 동안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육교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.
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은 영유아가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가는 태도를 함양하는 자연친화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, 다양한 교육 실천사례 공유 및 어린이집 참관을 통해 아동·놀이 중심을 반영한 자연친화교육을 어린이집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.
2024년 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에서는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2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원장 및 보육교사가 참여하여 자연친화 공동체 운영, 센터 워크숍, 숲체험 교사교육, 우수어린이집 실천사례 개방 등 다양한 자연친화놀이 사례를 공유하여 자연친화교육의 확산을 도모하고 현장적용성을 향상시켰다.
윤영선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"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을 통해 영유아가 일상적 자연요소와 만나 놀이하는 과정속에서 자연의 본질을 느끼고 조화롭게 사는 태도를 함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"며, "자연친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연을 통한 따뜻하고 의미있는 교육을 실천하기를 바란다"고 말했다.
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는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2024 자연친화 어린이집 사업평가회 모습. ⓒ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【Copyrightsⓒ베이비뉴스 pr@ibabynews.com】
Copyright © 베이비뉴스.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